리폼) 데님자켓 리폼 2탄 -워싱하기

데님자켓 리폼 '1탄 -염색하기'에 이어 '2탄 -워싱하기'편 입니다. 팩토튬G쟌을 모티브로 워싱을 진행하였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시중에서 흔히 구할수 있는 락스와 안쓰는 솔이나 수세미만 있으면 준비 끝입니다. 중요한점은 락스는 잘못할경우 순식간에 하얗게 물이 빠져버릴수 있어서 물과 적정량을 섞어서 희석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희석시킨 락스를 준비해둔 솔에 묻혀 원하는 부위에 문질러 워싱을 줍니다.

원본 자켓을 확인하시려면 1탄 포스트를 확인하여 주세요.
[Dr.NODISK/Re-MAKE] - 리폼) 데님자켓 리폼 1탄 -염색하기

가슴부분과 카라 워싱모습.

가슴부분과 포켓 워싱모습.

팔의 주름을 이용한 벌집워싱.

팔의 주름을 이용한 벌집워싱.

몸판 아랫쪽 워싱.

워싱G쟌 완성모습. 팩토튬G쟌이 보이시나요?


관련포스트 링크.
[about.FASHION/ It ITEM] - Factotum G쟌
[Dr.NODISK/ Re-MAKE] - 리폼) 데님자켓 리폼 1탄 -염색하기


Posted by STYLE Missi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늘마법사 2012.01.04 1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

  2. 철한자구/서해대교 2012.01.05 00: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의외로 잘 지워지지 않을 것 같았던 청색이 락스에 지워지는군요!ㅋ

    • STYLE Mission 2012.01.05 00: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데님 이라는 소재가 물빠짐,주름,헤짐 등 세월의 흔적들을 참 멋스럽게 소화시켜 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많은 회사들이 인위적으로 더 자연스럽고 더 멋스러운 워싱을 만들어내려고 노력하는거겠죠ㅎㅎ

  3. 팩토팩토 2012.04.02 0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이뻐졌네요... 검정색 데님쥐쟌있는데 이렇게 하면 물빠질까욘.. 벌집워싱은 그냥 주름잡혀잇으니 비비면될까요?

    • STYLE Mission 2012.04.02 17: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방문감사드립니다 ^^
      벌집워싱의 경우 팔의 주름을 강하게 잡아준 상태에서 락스를 물에 희석시켜 연하게 해준뒤 여러번에 걸쳐서 주름부분에 칠해주시면 됩니다~ 그래야 자연스럽게 서서히 빠져요~
      물에 희석시키지 않고 농도가 짙으면 벌집워시가 아니라 스프라이트 무늬처럼 되어버리니 주의하세요 ㅎㅎ

  4. 아닌듯 2012.07.11 2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바지해봣지만 바지는 안되네요

    락스로 좀 다구고 하나요 아니면 그냥 락스물 칫솔에 담근후에 원하는 곳에 워싱하는건가요??
    다해봣지만 안빠지네용

  5. 아닌듯 2012.07.12 23: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락스 좀 강한거 써야되나요???
    물로 썩고 나서 칫솔로 원하는곳에 물질르면 되나요?



리폼) 데님자켓 리폼 1탄 -염색하기

평범한 데님자켓을 팩토튬지쟌을 모티브로 워싱지쟌으로 만들기에 앞서, 전체적인 색감을 조절하기 위하여 섬유염색제를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어둡게 염색을 하였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리폼할 데님자켓,섬유염색제,안쓰는냄비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워싱진행모습을 확인하시려면 2탄 포스트를 확인하세요.
[Dr.NODISK/ Re-MAKE] - 리폼) 데님자켓 리폼 2탄 -워싱하기

염색당하실 LEE社의 데님자켓

섬유염색제와 소다.

적당량의 섬유염색제,소다,소금을 2:1:1 비율로 끓입니다.

뜨거운물을 받아 자켓을 푹 담금니다.

미리 끓여놓은 염색제를 풀어서 30분간 푹 담궈놓습니다.


찬물에 몇번 행궈 염색약을 털어내고 말려줍니다.

완성! 색감이 눈에 띄게 어두워진게 느껴지시나요?


관련포스트 링크
[about.FASHION/ It ITEM] - Factotum G쟌
[Dr.NODISK/ Re-MAKE] - 리폼) 데님자켓 리폼 2탄 -워싱하기


Posted by STYLE Missi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철한자구/서해대교 2012.01.05 0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ㄷㄷㄷ 어느정도 솜씨가 있어야 직접 옷도 리폼해서 입죠..;;

    저는 걍 꿈만 꿉니다 ㅋㅋ

2011. 11. 15. 18:00 Dr.NODISK/ Free Talk

17th

초기화하다 맛이가버린 저의 갤스를 위해서
커펌을 새로 깔았습니당~!

완전 새상태가 되어서 티타늄백업으로 어플복원하는데만 무려 2시간 가량 들더군요..
사용자어플 및 시스템데이터 한번에 할려니 어플수가 무려 225개 ㄷㄷㄷㄷ

kied 로 원래사용할때 처럼 안쓰는 시스템어플 삭제하고~
framework 도 수정해서 배터리잔량표시 및 CRT off 효과까지 적용햇습니당..

지금은 이제 완전 저의 폰으로 돌아왔습니다..
게다가 사라져버렷던 순정카메라느님 께서도 돌아오게 되어 기쁘기 짝이 없습니당..

슬픈사실은 시험기간이 곧 돌아온다는 사실..
ㅠㅠ Free Talk 로 잡소리만 가끔 하고, 당분간 포스팅은 좀 미뤄야겟습니다...

일단 진행중이던 워싱G쟌리폼은 염색을 끝낸상태입니당..
진청이 흑청이 되어버렷어요.. ㅎㅎㅎ

디테일적인 물빠짐과 주름잡아서 벌집워싱연출은 조금 시간이 필요한작업이라
조금 미뤄두엇다 주말이나 시간날때 마저 진행하도록 하겟습니당.. 기대해주세요~


'Dr.NODISK >  Free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th  (21) 2011.11.20
18th (Versace for H&M 11fw 후기)  (0) 2011.11.18
17th  (2) 2011.11.15
16th  (2) 2011.11.15
15th  (0) 2011.11.14
14th  (2) 2011.11.09
Posted by STYLE Missi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두두맨 2011.11.16 17: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갤플을 받게 되서 사용하고 있는데 순정이 좋은것 같습니다.ㅎ

    • STYLE Mission 2011.11.16 17: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해외거주중이라 커펌을 해야만하는 입장이라서용 ㅠㅠ
      사용안하는 순정어플도 너무 많아서 삭제좀 하구, 특히 배터리 잔량표시기능이 너무 필요해서 프레임워크는 꼭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위젯이나 기타어플들보다 배터리소모가 적은거 같아서요 ㅎㅎ
      그보다 갤플을 받게돼다니ㄷㄷㄷ 부러워유 ㅠㅠㅠ

이전버튼 1 2 이전버튼

Selected STORE 이용방법
스캔이나 클릭하시면 모바일페이지로 이동합니다.